교육프로그램

전통 문화 관련 교육 프로그램으로 외국인 대상의 영어 강좌 YÉOL LECTURE, 국내외 역사유적 답사, 박물관 투어 및 서울역사산책 등을 매년 새롭게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젊은 세대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문화유산답사, 문화 관련 강좌 등의 영예올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라 안 곳곳의 아름다운 자연 및 역사 유적지를 여행하면서 우리 환경과 역사, 문화에 대해 배우고 느끼는 프로그램입니다.

2017 봄 답사-완주, 익산, 서천, 군산 (2017 Spring Cultural Excursion - Wanju, Iksan, Seocheon, Gunsan)작성일   2018-04-02





19~20 April, 2017

완주, 익산, 서천, 군산 (Wanju, Iksan, Seocheon, Gunsan)

 

2017년 봄답사로 419일과 20, 전라북도 완주 삼례문화예술촌 - 익산 권원덕공방 - 서천 국립생태원 - 군산 근대역사지구를 다녀왔습니다.

 

삼례문화예술촌은 일제 강점기때 쌀을 수탈하여 보관했던 창고가 문화공간으로 재 탄생한 곳입니다. 여러건물의 양곡창고를 활용한 공간에는 주제별 다양한 문화예술공간이 자리잡고 있었으며, 개성 넘치는 작품들이 공간의 분위기를 한층 더 특별하게 만들어주고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익산시 영동동에 위치해있는 권원덕 작가의 작업실, ‘농방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전통 목공예 기술을 기반으로, 전통과 현대를 버무려 한국적 가구를 만드는 권원덕 작가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곧이어 서천 국립생태원으로 이동하여, 자연과 함께 넓고 푸르름이 가득한 풍경을 바라보며 휴식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군산 근대역사지구를 방문하여 일제 강점기 시대의 근대문화유산을 둘러보았습니다. 역사의 흔적을 따라가며 우리 선조들의 삶을 경험하고, 과거를 배우며 현재를 생각할 수 있는 배움의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