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프로그램

전통 문화 관련 교육 프로그램으로 외국인 대상의 영어 강좌 YÉOL LECTURE, 국내외 역사유적 답사, 박물관 투어 및 서울역사산책 등을 매년 새롭게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젊은 세대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문화유산답사, 문화 관련 강좌 등의 영예올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의 구석 구석을 걸으며 서울에 켜켜이 쌓여진 과거, 현재, 미래의 역사와 문화의 단층을 보고 느끼는 역사문화 탐방입니다.

2016 서울 역사 산책- 선정릉/봉은사 (Seonjeongneung & Bongeunsa)작성일   2017-01-18

 

 


 


22 September 2016

선정릉과 봉은사 (Seoul Historical Walk - Seonjeongneung & Bongeunsa)​

 

선정릉과 봉은사는 강남과 가까운 곳에서 조선시대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곳입니다.


선정릉은 조선의 문물과 제도를 완성한 성종과 그의 비 정현왕후의 묘인 선릉, 왕도정치를 실현하고자 노력한 중종의 묘인 정릉을 함께 부르는 말로, UNESO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조선왕릉 중 가장 손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현재도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모이는 봉은사 안에는 문정왕후와 보우스님, 서산대사 휴정, 추사 김정희 등 여러 역사적 인물의 발자취가 남아있었습니다. 맑은 날씨에 친절한 해설을 들으며 강남의 현대적 모습과 역사의 발자취를 동시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