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프로그램

전통 문화 관련 교육 프로그램으로 외국인 대상의 영어 강좌 YÉOL LECTURE, 국내외 역사유적 답사, 박물관 투어 및 서울역사산책 등을 매년 새롭게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젊은 세대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문화유산답사, 문화 관련 강좌 등의 영예올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젊은 예올 회원들이 우리 문화의 소중함을 알고 보존하는 일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문화유산 답사 및 문화 관련 강좌 등의 영예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6 영예올 렉쳐 (Young YÉOL Lecture)작성일   2016-08-06

 

 

 

 

August 6, 2016

영예올 렉쳐 (Young YÉOL​ Lecture) - 예올과 전통공예 현대화 프로젝트

  

영예올의 참여와 활동이 늘어나는 가운데 예올로서 우리가 하는 일에 대한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피상적으로 접하는 전통문화를 우리 가까이에서 볼 수 있도록 전통공예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예올의 목적사업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강연은 2013 예올 프로젝트 유기 현대화의 디자이너이자 아트 디렉터로 활동하는 조기상 페노메노 대표가 수고해 주셨습니다. 강연 이전에 다녀온 한국가구박물관 답사에도 지치지 않고 영예올들의 이어지는 질문들이 열정적인 저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