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프로그램

전통 문화 관련 교육 프로그램으로 외국인 대상의 영어 강좌 YÉOL LECTURE, 국내외 역사유적 답사, 박물관 투어 및 서울역사산책 등을 매년 새롭게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젊은 세대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문화유산답사, 문화 관련 강좌 등의 영예올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라 안 곳곳의 아름다운 자연 및 역사 유적지를 여행하면서 우리 환경과 역사, 문화에 대해 배우고 느끼는 프로그램입니다.

2022 가을 답사-사유원 (2022 Fall Cultural Excursion - Sayuwon)작성일   2022-10-18


 


18 October, 2022

사유원(Sayuwon) 

 

 

코로나 이후 오랜만에 진행된 첫 가을답사는 청명한 가을의 하늘과 함께 아름다운 자연과 건축의 조화가 아름다운 경상북도 군위의 사유원으로 떠났습니다.

 

사유원은 오랜 풍상을 이겨낸 나무와 마음을 빚어낸 석상, 아름다운 건축물이 함께하는 고요한 사색의 공간으로 설립자의 뜻에 따라 자연 속에서 사색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답사의 백미는 사유원 전체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인 첨단과 소대, 아름다운 연못과 숲이 어우러진 오당과 와사, 수령 300년 이상의 모과나무 108그루가 모여있는 풍설기천 등 여러 아름다운 공간이었습니다. 한 폭의 그림과 같은 숲 속을 거닐며 도시의 소음에서 벗어나 온전한 사유의 시간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