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프로그램

전통 문화 관련 교육 프로그램으로 외국인 대상의 영어 강좌 YÉOL LECTURE, 국내외 역사유적 답사, 박물관 투어 및 서울역사산책 등을 매년 새롭게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젊은 세대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문화유산답사, 문화 관련 강좌 등의 영예올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올맘 프로그램은 자녀와 함께 하는 문화유산 답사와 체험 활동 등을 통해 우리 문화의 소중함을 다음 세대에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9 예올주니어 석조전 관람 (YÉOL Junior visit Seokjojeon in Deoksugung Palace ​)​작성일   2019-03-14

 

 





March, 14, 2019

2019 예올주니어 석조전 관람 (YÉOL Junior visit Seokjojeon in Deoksugung Palace ​)​

 

지난 3월 14일, 덕수궁의 주요 전각 중 하나인 석조전에 방문하였습니다. 조선시대 궁중건물 중 대표적인 유럽풍의 석조건물인 석조전은 구한말에 완공되어 고관대신과 외국사절을 만나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었고, 일제에 의해 미술관이 되기도 한 비극의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고종황제에 의해 건설된 석조전을 통해 대한제국에서 일제강점기로 넘어가는 찬란하고 슬픈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