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프로그램

전통 문화 관련 교육 프로그램으로 외국인 대상의 영어 강좌 YÉOL LECTURE, 국내외 역사유적 답사, 박물관 투어 및 서울역사산책 등을 매년 새롭게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젊은 세대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문화유산답사, 문화 관련 강좌 등의 영예올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해 띠 동물을 주제로 하는 가회민화박물관 윤열수 관장님의 신년특강을 비롯하여 공예강의, 특별 외부 인사와 조직을 초청하여 특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3부여특강] 전통의 창조 - 시로타니 코우세이 (The Creation of Tradition by Shirotani Kousei)작성일   2013-01-30



 

 

 

 

January 30 2013

제목​: "부여 특강 - 전통의 창조(Creation of Tradition)"

강사: 시로타니 코우세이(Kosei Shirotani) / 일본디자인협회 이사 

 

충남 ‘부여’하면 떠오르는 것은 백제의 수도, 낙화암, 정림사지 정도입니다. 도시의 역사와 문화는 오래지만 정작 전통공예는 기억나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도시의 면모는 과거와 현재가 함께 호흡해야 바람직합니다. 과거만 있고, 현재가 없다면 사람의 발길을 붙잡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예올의 '부여, 지역문화 싹 틔우기' 프로젝트는 전통 공예에 지역 문화의 고유성과 독창성을 더해 머지않아 그 지역의 전통 공예라고 부를 수 있는 문화 상품을 개발하자는 뜻으로 시작하였습니다. 부여 특강에서는 일상에서 쓸 수 있는 요긴한 물건, 윤리와 환경을 고려한 물건이라는 원칙에 수렴하는 아이템을 선정하여 상품 개발을 진행한 부여 프로젝트의 진행 과정을 소개합니다.